지난 10월 29일(수) 영광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국)은 지난 10월 29일(수) 영광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에서는 안건으로‘2026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조정(안)’과 기타 보고 사항으로‘(재)영광군미래교육재단 설립개요 및 추진 경과’,‘영광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2차년도 운영 결과’,‘락뮤 정기공연 계획’,‘2026 영광교육 주요업무계획 수립 추진계획’,‘제15회 2025 영광교육발전대토론회’등 다양한 교육 현안에 대하여 심도 있게 논의하였고, 참석한 위원들은 안건 및 보고 사항에 대하여 각 분야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의견을 제시하고 면밀한 추진을 당부했다.
전라남도영광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김관용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영광군미래교육재단 사무가 개시됨에 따라 김명신 원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앞으로 위원회와의 소통과 협력을 강조하였다. 또한, 주요 업무 보고를 통하여 재단의 비전과 목표, 핵심 과제 및 추진 경과를 공유하면서 앞으로의 역할에 대한 관심과 기대를 높였다.
정병국 교육장은 공생 교육과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을 위하여 영광의 다양한 교육현안에 대해 위원회가 큰 역할을 해주시는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면서 앞으로도지역과 상생하며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실행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